<--google Analytics-->
정보 / / 2023. 2. 22. 14:36

돈되는 재테크 전기요금으로 돈버는방법

반응형

해가 거듭될수록 환경파괴 석탄, 석유 등의 석탄연료에 대한 이슈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내 자녀들이 앞으로 맞이하게 될 미래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들의 공통적인 마음일 것입니다. 친환경에너지, 전기차, 탄소중립, 재생에너지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환경을 위해 신재생에너지에 투자하고 발전시키려는 노력을 보이는 나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4차 사업이라고도 불리고 있고 그만큼 환경개선이 삶의 질과도 밀접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환경을 생각하는 나아가서는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고 돈까지 벌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가져온 주제는 돈 되는 재테크 즉 전기요금으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Save 모햇"이라는 전기투자입니다. 전기세는 매해 인상되고 있고 여러 가지 전기요금을 아끼는 방법으로 모두 열심히 실천하고 계실 겁니다. 단순하게 전기요금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의 미래를 위해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더 나은 지구를 위해 환경을 생각하는 투자상품으로 돈을 벌게 되는 것입니다. 요즘 RE100이라고 해서 Renewable Energy 100% 즉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모든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바꾸겠다고 선언하는 기업(구글 애플 등)이 실천하고 있고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우리나라도 그 움직임을 조금씩 따라가고 있습니다.

Save 모햇 이란?

모두의 햇살을 줄임말로 기업이 아닌 일반시민들이 직접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만드는 모햇발전소에 참여해서 전기를 만들고 그 전기를 안정적으로 판매하여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평균 모햇발전소가 생산한 친환경 전기의 이산화탄소 절감효과는 30년생 소나무 약 3,416그루가 매년 이산화탄소를 절감한 효과와 같다고 합니다. 또한 모햇발전소는 자연을 훼손하고 발전소를 만드는 것이 아닌 기존에 지어진 건물의 빈 옥상 또는 지붕에 만들어져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진짜 친환경 에너지를 만듭니다. 모햇발전소를 통해 친환경에너지를 생산하여 생산된 에너지만큼 다른 누군가가 사용했을 화석연료 에너지를 절감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월급쟁이 재테크로는 꽤 괜찮은 투자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mohaet.com/bizs

 

모햇 ㅣ 전기, 만들고 소유하고 투자하자

전기, 왜 쓰기만 하세요? 우리가 만들어가는 친환경 '전기에너지 투자' 플랫폼

mohaet.com

어떤 식으로 돈을 버는가?

출자로 조합원이 되고 최대 20년간 매 분기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14.5% 등의 이자율의 상품들이 있으며 현 은행 이자보다 훨씬 더 많은 이자율이라고 생각합니다. (모햇 상품은 그때그때마다 다르며 현재 2023년 2월 22일 기준으로 상품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 바로드림모햇 2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천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한 단기투자상품입니다. 고정수익률은 12%(기본금리연 9%+특판금리 연 3%)이며 가입기간은 1년 단위이며 자동갱신됩니다. 최대 120만 원의 이자를 투자한 다음 달 말일에 바로 선지급하며 이자율은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투자즉시 연 12% 고정이자율을 적용합니다. (특판상품으로 2월 모집액 한도 10억 원이 소진 시 마감됩니다.) 납입일의 익월 1일부터 계약이 시작되며 계약기간은 1년입니다.

  • 매월드림모햇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천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한 단기 투자상품입니다. 연 최대 14.5%라는 어마어마한 수익률이며 가입기간은 1년 단위이며 자동갱신됩니다. 매월 말일에 최대연 14.5% 이자를 매달매달 지급받습니다. 즉 천만 원을 투자했을 경우 1년 수익금은 약 1,450,000원이며 매달 지급받게 되는 수익금은 약 120,833원입니다. 천만 원을 예치했을 때 매달 전기세를 납부하고도 대략 5~6만 원이 남게 되는 돈입니다.

  • 친구 모햇

최소 100만 원 단위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기간은 300일 투자상품입니다. 최고수익률은 최대 연 14.5%입니다. 계약종료월 마지막 영업일에 원금과 이자를 같이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즉 500만 원 투자 시 514,040원이라는 수익금을 받게 됩니다. 

  • 오늘 모햇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0억까지 투자가능하며 기간은 1년부터 20년까지 가능합니다. 1년 단위로 가입가능합니다. 최고수익률은 연 12.5%이며 출차와 차입금에 대한 수익은 분기단위(3,6,9,12월)로 분기일 수에 따라 일할계산하여 분기말 마지막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계약 시 작월이 8월인 경우, 9월에 8,9월 수익지급) 즉 1억을 1년 투자했을 경우 약 9,368,308원이라는 연이자가 발생되며 분기마다 지급받습니다. 본 상품은 중도해지가 가능합니다.(분할해지불가, 중도해지수수료 발생) 중도해지는 월단위로 이루어지며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가능합니다.

모햇의 이자재원은 어디에서 마련되는가?

개인이 투자한 투자금으로 기존 건물에 비어있는 옥상이나 지붕에 소형발전소를 설치하여  그곳에서 발전된 전기를 판매한 수익으로 투자한 개인과 옥상주에게 돌려드리는 방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안전한 투자인가?

농협, 신협 등의 협동조합의 구조와 동일하게 출자와 펀드로 본금을 모집하며 또한 한국전력공사, 울산시 등 공공기관 및 지자체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모든 투자자는 금액 상관없이 1인 1 의결권을 가지게 되어 민주적인 운영을 합니다. 포항공대와 지속적인 설루션 협업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며, 한국전력공사의 발전 자회사와 20년간 고정가격계약을 체결하여 안정적인 가격으로 전력을 판매합니다. 한국전력공사와 동서발전이 전기 구매를 책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업을 위한 은행 대출 등 외부자본 없이 출자와 투자금을 운용하여 수익금이 조합원에게 돌아가는 선순환 형식으로 운영됩니다. 마지막으로 경북, 울산, 광명, 화성시와의 MOU 체결 및 산업부 샌드박스 승인 등을 받은 H에너지가 모햇서비스를 직접 운영합니다.

 

해당상품들은 기간에 따라 마감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너지자산을 소유하는 방식이 변화했다는 점이 참 매력적입니다. 또한 국가나 기업에서 추진하고 실천하던 RE100을 한 개인이 실천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데 일석이조로 돈까지 벌 수 있다고 하니 안정적이며 뿌듯함까지 더해지는 투자가 될 것 같습니다.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우리 모두 탄소중립에 가까워질 수 있게 노력해 봅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